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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 경영

 기본적인 윤리

  • 전문직업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
  •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전문직업인으로서 품위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제반 법규를 준수하여 양심에 어긋나지 않도록 행동한다.
  • 건전한 언어를 사용하며, 비속어 및 은어와 폭력적인 언어를 금한다.

 생활인에 대한 책임

  • 하나, 우리는 신속하고 정확하며 항상 친절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하나, 생활인에 대한 정보가 수록된 모든 자료와 기록파일은 유형자산과 동등하게 존중하고 안전하게 보관 관리한다.
  • 하나, 기관 환경 조성에 있어 생활인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직원 기관 사회에 대한 책임

  • 하나, 직원 개개인이 기관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한다.
  • 하나, 직원 개개인의 존엄성과 개성은 다른 직원에 의하여 존중되어야 함을 인정한다.
  • 하나, 편한세상은 법과질서를 준수하고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며 지역사회와 국가의 이익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윤리 경령

  • 우리는 장애인이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존엄성과 가치를 보장하고, 이들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 우리는 인권의 보편성에 입각하여 장애인의 기본적인 생존권, 평등권, 자유권, 사회권, 정치권, 법절차적 권리, 문화권, 연대권 등 모든 인권영역에서 인간으로서 당연히 가져야 할 권리를 보장해야 합니다.
  • 우리는 장애인이 시설 안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인적/물적 지원경로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며, 장애인이 지역사회 주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 우리는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윤리적, 사회적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고 향상시켜야 하며, 사회정의 실현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해야 합니다.
  • 우리는 윤리적/법적으로 타당한 방법으로 시설을 운영하며, 부정한 이득 도모, 부당한 영향력 행사, 사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본회와 지방협회의 정관과 규정 및 의결사항을 준수하고 회원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