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마일빌
로그인 회원가입
  • 시설운영
  • 윤리경영
  • 시설운영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윤리 경영

    사회복지법인 풍악복지재단 | SINCE 1962년

    기본적인 윤리

    전문직업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전문직업인으로서 품위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제반 법규를 준수하여 양심에 어긋나지 않도록 행동한다.
    건전한 언어를 사용하며, 비속어 및 은어와 폭력적인 언어를 금한다.

    생활인들에 대한 책임

    하나, 우리는 신속하고 정확하며 항상 친절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 생활인들에 대한 정보가 수록된 모든 자료와 기록파일은 유형자산과 동등하게 존중하고 안전하게 보관·관리한다.
    하나, 시설 환경 조성에 있어 생활인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직원 기관 사회에 대한 책임

    하나, 직원 개개인이 시설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한다.
    하나, 직원 개개인의 존엄성과 개성은 다른 직원에 의하여 존중 되어야 함을 인정한다.
    하나, 시설은 제반 법과 질서를 준수하고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며 지역사회와 국가의 이익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스마일빌 윤리강령

    우리는 장애인이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존엄성과 가치를 보장하고, 이들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지원 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의 보편성에 입각하여 장애인의 기본적인 생존권, 평등권, 자유권, 사회권, 정치권, 법절차적 권리, 문화권, 연대권 등 모든 인권영역에서 인간으로서 당연히 가져야 할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
    하나, 우리는 장애인이 시설 안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인적/물적 지원경로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며, 장애인이 지역사회 주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하나, 우리는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윤리적, 사회적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고 향상시켜야 하며, 사회정의 실현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한다.
    하나, 우리는 윤리적/법적으로 타당한 방법으로 시설을 운영하며, 부정한 이득 도모, 부당한 영향력 행사, 사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본회와 지방협회의 정관과 규정 및 의결사항을 준수하고 회원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야 한다.